항내운항안전교육 온라인 신청 접수 안내
□ 교육 신청
○ 2023년 2월 교육부터 기본 이메일 접수에서 전용 웹사이트 접수로 변경
○ 교육예약(변경/취소/환불)은 교육예정일 3주 전부터 2일 전 12시까지 가능
○ 법인당 9명까지 예약 신청 가능(교육 정원의 30%)
○ 법인당 2명까지 예약대기 신청 가능(정원 내 취소 시 자동 예약 전환)
순서 |
절차(메뉴) |
비고 |
1. 회원가입 |
- edukopec.or.kr 접속 - 회원가입 - 로그인 |
- 법인당 아이디 발급 3개 제한 - 사업자등록증 업로드 -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필수 입력 |
2. 교육예약 |
- 교육예약 |
- 교육생 휴대전화번호 필수 입력 - 개인정보 활용 동의 |
3. 예약확인 |
- 교육예약 확인 및 취소 |
- '예약내역' 출력 - '교육비 청구서' 출력 - 예약 변경 및 취소 가능 |
4. 교육비 납부 (기존 동일) |
- 납부금액 : 20만원/인 - 납부계좌 : 우리은행 1005-602-307716 (예금주 : (사)한국도선안전교육연구센터) - 납부기한 : 교육 시작일 2일 전 12시까지 (※ 기한 내 미입금 시 교육예약 취소 및 참석 불가) - 전자계산서 발행(영수)는 교육 수료 후 3일 내 신청기관 전자계산서 발행용 e-mail 주소로 발송 |
|
5. 수료증발급 |
- 교육수료현황 |
- '수료증' 출력 - 수료자 조회 가능 |
□ KOPEC교육예약시스템 이동 http://edukopec.or.kr/